본문 바로가기
Semiconductor

엔지닉 반도체 교육으로 반도체 8대공정 공부 후기

by 겨울 빛 2022. 1. 16.

반도체 스터디를 시작한지 일주일이 지난 만큼 후기를 남겨본다.
이 스터디는 엔지닉에서 진행하는 반도체 스터디로 Winspec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매일 2강씩 수강하고 데일리 미션을 통해 자신이 공부한 것을 스스로 확인하는 식으로 진행되었다.

1. 책


시중에 반도체 전공면접 책이 엄청 많지만 제공되는 강의는 '반도체 전공면접 합격의 모든것' 이라는 책 기반으로 진행된다고 했다.
처음에는 그냥 사라고 해서 샀는데 화면에서 본 것보다 엄청 두껍고 내용도 알차게 들어있어서 좋았다.

특히 교재 앞부분의 주요 반도체 기업의 최신 합격자 스펙분포와 기업정보들이 나와있는데
취준생들이 아마 가장 궁금해하고 관심갖는 정보일 것이기 때문에 책을 잘 구성했다는 생각이 들었다.

그 외에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설명도 자세하고 그림이나 그래프를 적절히 사용한 부분이 아주 마음에 든다.






2. 강의

강의는 스터디를 신청하면 2주간 제공되고, Winspec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다.


매 강의마다 차시안내-학습목표-강의-문제풀이(2개)-정리하기 로 되어있다.
강의에만 그치지 않고 문제풀이와 정리하기를 통해 스스로가 잘 학습했는지 정리할 수 있게 해두어서 더욱 꼼꼼히 학습할 수 있다.
특히 강의는 길어봐야 30분이라 집중력이 초딩수준인 나에게도 적합한 강의였다.

강의는 핵심만 콕콕 찝어서 설명하지만 책을 통해 더욱 깊게 공부할 수 있다.
나는 따로 필기해가며 공부한 것을 정리해두었다.


가장 헷갈리는 부분이지만 확실히 따로 정리하고 나니 머릿속에 훨씬 잘 각인되는 것 같았다.


앞으로도 지금처럼 꾸준히 해서 강의를 다 들을 쯤에는 반도체 8대공정을 마스터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.
이상.. 엔지닉 반도체 스터디 후기를 마친다!

댓글